대학로 맛집 찾다가 발견한 규카츠 맛집? – 대학로 규카츠정 솔직 후기
대학로에서 미팅이 있어 오랜만에 방문한 대학로..
대학로는 예전보다 유동인구는 줄어든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대학로는 대학로이었습니다. 기분 좋은 젊은 에너지가 그래도 넘치는 곳입니다.

모처럼 온김에 연극을 보고 싶다는 강한 생각이 들었지만 일에 묶여 있는 사람들에게는 일탈이 쉽지가 않습니다. ㅎㅎㅎ
혜화역 근처 맛집이 어떤 곳이 있으려나 검색을 하던 중에 발견한 큐카츠...
규카츠는
소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일본식 요리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주로 고추냉이나 소금과 곁들여 먹습니다. 튀김옷이 얇고 고기 속은 레어 상태로 즐기며, 개인용 화로나 팬에 직접 살짝 더 익혀 먹는 음식입니다.
일본 여행때 종종 먹곤 하는 음식이었는데 대학로에 맛있는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을 했습니다.
혜화역에서 5분정도 거리에 가까운 곳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규카츠정 대학로점
주소: 종로구 대명 1길 16-13 1층
혜화역 4번 출구 도보 5분
T: 02-743-7730
대학로에 위치해 있지만 익선동 느낌입니다. ㅎㅎㅎ

우리는 큐카츠 타마고텐동 정식을 시켰습니다. 가격이 무려 1.8
가격은 조금 있는데 맛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가격만큼은 해야 할 텐데...

이렇게 나왔고, 큐카츠를 조금 더 구워 먹을 수 있는 화로는 미리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화로는 고체 연료(고체알콜)을 사용해서 화력이 좋겠구나 했는데 엮시나 알맞은 화력이었습니다.
화로의 불은 생각보다 오래 가는 느낌이었고, 꺼지면 직원에게 말하면 다시 세팅해 준다고 하는데 저희는 다 먹을 때까지 꺼지지 않았습니다.

생각했던것과 달리 계란은 튀겨진 계란이었습니다. 튀긴 것은 다 맛있으니까요 ㅎㅎ
바삭바삭한 것이 식감도 좋았습니다.
고기는 이렇게 한줄이 나옵니다. 저는 밥양이 많이 않아서 부족하지 않지만 성인 남자들은 살짝 부족할 수도 있는 양일 것 같네요.
이런 분들은 점보 정식이 있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고기가 2줄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ㅎㅎ

일본식 미니 화로에 소고기를 다뜻하게 구워 먹는 느낌은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집에 저녀석을 두고 해 먹고 싶기는 하나, 관리가 힘들다는 후기들이 많아 아직도 살까 말까 하는 생각만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 맛집 평가 **
큐카츠를 먹기에 적절한 가격의 대학로 맛집입니다.
간단한 데이트 식사로 좋을 듯하네요.
청결 : ★★★★☆ 체인점이어서 인지 깔끔한 일본 식당 느낌
서비스 : ★★★☆☆ 바빠서 인지 보통의 서비스
맛 : ★★★☆☆ 오랜만에 먹는 큐카츠라서 기대가 컸던 듯, 가격대비 조금 아쉽.
위치 : ★★★★☆ 을지로역 4가 접근성은 좋으나, 골목을 잘 찾아야 함.
가격 : ★★★★☆ 음식의 맛과 양이 이정도면 살짝 아쉬움
기존블로그들의 가격을 보니 차이가.... 가격이 많이 오른 듯하네요!